우리금융그룹,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개최
우리금융그룹,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개최
  • 이순영
  • 승인 2019.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우리은행 박물관에서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은 △황금돼지 저금통 만들기 △저축과 소비에 대한 설명 △은행 역사 설명과 은행사박물관 관람 등으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 은행의 최초 등장부터 현재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은행사박물관에서 놀이형식으로 진행된 ‘어린이 금융·경제교실’은 참여한 어린이들이 처음 접하는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진행됐습니다.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은 무료로 진행되며 상,하반기 총40회에 걸쳐 열립니다. 지난 3월 중순에 선착순으로 진행된 상반기 참여단체 모집은 조기에 마감됐습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7월중 15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접수 할 예정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미래세대 어린이들에게 금융과 은행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눈높이맞춤 프로그램”이라며, “어린이들이 경제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은 ‘우리 경제스쿨’, ‘출발! 은행탐험대’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입니다. ‘우리 경제스쿨’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운영되고, ‘출발! 은행탐험대’는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상시 운영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