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8 CES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 전면 내세워
LG전자, 2018 CES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 전면 내세워
  • 강헌주
  • 승인 2018.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ES 2018 LG '씽큐 존' [제공=LG전자]
CES 2018 LG '씽큐 존' [제공=LG전자]

 

[팍스경제TV 강헌주 기자] 

LG전자 올해 CES에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LG전자는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18에서 '씽큐(ThinQ) 존'을 대규모로 조성한다.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람객들에세 차별화되고 통합적인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LG 씽큐존' 면적은 624제곱미터(m2) LG전자 부스에서 가장 면적이 넓다. 부스 전체 면적(2,044제곱미터)에서 1/3 차지한다LG전자가 CES에서 인공지능 브랜드를 전면 내세운 것.

이를 위해 LG전자는 기존까지 TV, 냉장고, 세탁기 제품별로 조성했던 전시존의 규모를 대폭 축소했다.

LG전자는 'LG 씽큐 존'에서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딥씽큐(DeepThinQ)’뿐만 아니라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인공지능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무선인터넷(Wi-Fi) 통해 서로 대화하고, ▲오픈 플랫폼으로 세상의 모든 지식을 활용하고, ▲ 러닝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면서 똑똑해지는 인공지능 가전들이 구현해내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Home) 구성한다.

특히 LG전자는 내부를 그대로 연출한 LG 씽큐 스위트(ThinQ Suite)」에서 ‘LG 인공지능 제품들과 함께 하는 일상 생활 시연한다.

또 'LG 씽큐 존'에서는 소비자가 생활하는공간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 가전들이 IoT(사물인터넷) 구현되는 스마트홈을 보여준다밖에도 LG전자는 '씽큐 존'에 안내로봇,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다양한 상업용 로봇도 전시한다.

LG전자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집안의 모든 가전이 고객들이 인공지능을 매일매일 경험할 있는 통로이자 접점이라며LG 씽큐 존을 찾은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인공가전을 통해 실질적인 가치를 느끼게 하면서 공감대를 이끌어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