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네틱스, 바리티닙 임상시험 과제로 '선정'..."추가적응증 예상돼 기대"
바이오제네틱스, 바리티닙 임상시험 과제로 '선정'..."추가적응증 예상돼 기대"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이오제네틱스가 국내 독점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바리티닙’이 위암 임상시험 과제로 선정
유망 항암신약을 대상으로 위암에 대한 2차 치료제로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바이오제네틱스, 바리티닙 임상시험 과제로 '선정'..."추가적응증 예상돼 기대"

 

바이오제네틱스가 국내 독점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바리티닙’이 위암 임상시험 과제로 선정됐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대표이사 안주훈, 하관호)는 표적항암제 ‘바리티닙’이 정밀의료기반 암 진단·치료법 개발 사업단(이하 K-MASTER 사업단)이 추진하는 위암 임상시험 과제 대상 약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K-MASTER 사업단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암 환자들의 유전자 변이를 분석하고 표적치료제를 매칭한 임상시험을 수행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암 진단·치료법을 개발하는 사업단입니다. 2017년 6월 사업단 출범을 시작으로 암 변이를 표적으로 하는 신약개발을 포함하여 다양한 암진단 및 치료제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유망 항암신약을 대상으로 위암에 대한 2차 치료제로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바리티닙 외 현재 각광받는 항암신약인 PD-1, PI3K-beta 억제제가 함께 시험될 예정입니다.

또한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연세암센터 라선영 교수의 주도하에 국내 10개 기관에서 수행될 예정이며 시험약을 제외한 모든 임상비용은 K-MASTER 사업단이 부담합니다.

바이오제네틱스 관계자는 “아슬란이 위암에 대한 1차 치료제로 바리티닙 임상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며 “바리티닙 투여 환자군에서 무진행 생존율이 개선되는 경향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안주훈 바이오제네틱스대표는 “이번 과제 선정으로 담도암 외 위암에 대해서도 추가적응증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더불어 글로벌 신약의 추가적응증 연구가 국내의 임상연구진에 의해 이루어져 큰 이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