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신천센트럴자이’...'초품아·역세권·브랜드파워'로 6월 대구 공략
GS건설,‘신천센트럴자이’...'초품아·역세권·브랜드파워'로 6월 대구 공략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대구역세권, 수성생활권 누릴 수 있는 동구 신천동에서 분양
대구 대표 인기 아파트 브랜드, GS건설 자이(Xi) 브랜드로 분양 나서
전용 84㎡ 단일 평형 공급 … 생활환경에 교육환경 모두 갖춰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신센트천럴자이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서 들어설 ‘신센트천럴자이’를 6월 중 분양 예정입니다. ‘신천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개동, 552가구 규모로 들어섭니다. 

모든 세대가 전용 84㎡의 단일 면적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타입이 판상형 4Bay(베이)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원활한 평면으로 맞통풍이 가능한 4Bay, 4Room 혁신 평면으로 설계돼 더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천동은 대구를 넘어 영남권의 대표적인 교통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동대구역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 2016년 개장한 복합 환승센터를 중심으로 대규모의 백화점,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면서 대구의 대표적 랜드마크가 된 곳입니다.

단지는 동대구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환경뿐만 아니라 복합환승센터에 위치한 쇼핑몰, 영화관 등 문화시설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동대구역세권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대구에서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수성생활권 또한 누릴 수 있습니다.

▶ 더블 역세권, 동대구역세권 생활인프라에 안심 통학권 갖춘 초품아 아파트
‘신천센트럴자이’는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과 동대구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의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구의 도심을 관통하고 있는 지하철 1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여기에 동대구역에 위치한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KTX를 비롯해 SRT,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합니다.

동대구역 인근은 복합환승센터 개관과 함께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등 대규모 쇼핑시설도 함께 들어서면서 대구의 새로운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6년 말 문을 연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개장 1년만에 연 매출 6600억원을 달성하면서 전국구 백화점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또, ‘신천센트럴자이’는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초품아’ 단지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의미의 ‘초품아’는 아파트 단지와 학교 간의 거리가 가깝고 안전한 통학로를 갖추고 있는 단지를 말합니다. 신천센트럴자이는 단지 인근에 신천초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자랑합니다.

▶ 국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브랜드 파워에 미래가치까지 갖춰
‘신천센트럴자이’는 국내 인기 아파트 브랜드인 GS건설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됩니다. GS건설의 자이는 지난해 부동산114와 닥터아파트, ㈜브랜드스탁이 각각 진행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면서 명실상부 우리나라 인기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신천센트럴자이’는 미래가치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지 앞으로 대구의 새로운 도시철도 사업인 엑스코선이 계획 중으로 지난해 8월 예비 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오른 엑스코선 건설사업은 올해 예비 타당성조사 통과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수성구민운동장에서 이시아폴리스까지 연결되는 엑스코선이 개통되면 대구 북부 지역과의 연계성도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신천센트럴자이는 강도 높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단지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수성구의 경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소유권 등기이전 시까지 전매가 불가합니다. 반면 단지가 위치하는 동구의 경우 당첨자 발표 이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