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 주식 인수하며 사업경쟁력 강화 '박차'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 주식 인수하며 사업경쟁력 강화 '박차'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 주식 인수 통해 필로시스의 대주주 지위 확보
필로시스헬스케어 양수금액은 190억 원으로, 지난해 연결 총자산의 43.72%규모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 주식 인수하며 사업경쟁력 강화 '박차' [사진=필로시스헬스케어]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필로시스 주식 인수를 통해 필로시스의 대주주 지위를 확보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 최인환)는 필로시스 주식 394만1천주(지분율 13.16%)를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16일 밝혔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양수금액은 190억 원으로, 지난해 연결 총자산의 43.72%규모 입니다.

이를 통해 양사가 상호간 더욱 긴밀한 협력으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전망입니다.

최인환 필로시스헬스케어 대표 등 필로시스에서 경영능력을 인정 받은 임원들은 이미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주요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 5월 23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필로시스의 주요 경영진을 대표이사와 임원으로 영입하면서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등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정관 변경을 결정한 바있습니다.

이번 지분 인수를 기점으로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신규 사업 추진은 한 층 탄력받을 전망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목표로 다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신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다변화된 사업부문 가운데 혈당측정 기반 서비스 및 병원 연계 서비스 등 상당부분이 필로시스가 보유한 기술 및 사업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양사의 긴밀한 협업이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지분인수를 통한 대주주 확보는 의미가 크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입니다.

필로시스는 혈당 측정 및 체외진단기 전문 기업으로 병원용 전문 혈당측정기 뿐 아니라 세계 최초로 iOS와 Android OS(갤럭시) 모두에서 동작하는 스마트폰 연동 혈당측정기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에는 전세계에서 최초로 혈장을 분리해 혈당을 측정하는 초정밀 혈당측정기 개발에 성공한만큼 기술력에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이와 함께, 2014년 연 62억원에 불가하던 매출액은 지난해 308억원으로 5배가량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도 25% 수준으로 실적 성장성 또한 높은 모습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필로시스와 필로시스헬스케어 두 회사 모두 대사질환 및 대사증후군 등 고령화에 따른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고 있어 이번 지분인수를 통한 대주주 지위 확보는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필로시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한 혈당측정기 사업은 물론 스마트 케어, 실버케어, 의약품 유통 등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필로시스와의 협업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한 혈당측정기 사업뿐 아니라 스마트케어 사업추진과 제약사 인수, 실버케어, 병원 의료제품 유통 등을 통해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신규사업들은 시장조사 및 성장전략 수립이 완료된 상황으로 필로시스 지분인수를 기점으로 관련 성과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전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