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장은 지금...㉜] 미세먼지 청정지역 강원도...15년만에 새아파트 분양
[분양 시장은 지금...㉜] 미세먼지 청정지역 강원도...15년만에 새아파트 분양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부영 아파트 투시도 [사진제공-미강산업개발]
평창 부강아파트 투시도 [사진제공-미강산업개발]

미강산업개발은 강원도 평창군 안흥동에‘평창 부강아파트’를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합니다. 휘닉스파크와알펜시아리조트 등 레저시설과 오대산 국립공원이 인접한 휴양형 아파트입니다. 

지상 2층 ~4층 1개동과 지상2층~7층 1개동 등 총 2개동, 59~75㎡ 2개 타입 48가구로 평당 분양가는 700만원대입니다. 59㎡는 12가구로 고품격아트월을 설치했고 세대 중문 및 발코니 샷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붙박이장과 유럽식 아일랜드 식탁과 고급렌지후드 및 전기쿡탑 등도 빌트인으로 제공됩니다. 74㎡는 36가구로 세대중문과 발코니 샷시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붙박이장과 아일랜드 식탁및고급렌지후드 ,전기쿡탑 등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부강아파트 인근에는 휘니스파크가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부대시설 이용이 편리하다는 평가입니다. 또, 오대산,대관령 ,동해가 인근에 있어 산• 계곡•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스키, 골프, 레프팅, 온천, 카지노 등 풍부한 레저시설로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여기에 부강아파트는 후분양 아파트로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 하지만 투기조정대상 3구역으로 6개월 이후 전매가 가능합니다.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KTX 고속전철 개통으로 서울로의 접근성도 뛰어난편입니다. 

평창은 오대산과 계방산, 금당산 등 전체 면적 중 83.5%가 산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만큼 풍부한 산소배출로 미세먼지에 시달리는 도심과는 다른 공기청정지역입니다.  태백산맥 한 가운데 자리잡아 해발 700미터에 위치해 있어 인체에 가장 적합한 기압상태를 유지합니다. 

●평창 봉평에서 15년 만에 선보이는 1억원대 새 아파트 

평창 부강아파트는 1억원대 소형평형 아파트로 평창군봉평읍에서15년만에 선보이는 새아파트입니다. 2004년 평창코업스위트 하우스 분양 이후 첫 분양입니다. 59~75㎡로 구성된 실속형 아파트로 분양가가 1억원대 후반입니다. 기존 평창군 이전수요 및 휴양형아파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평창은 여름 일 평균기온이 26도를 넘는 날이 일년중하루도 없는 열대야 제로지역입니다. 서울 최고기온이 34도일 때 평창은 25도 정도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평창은 4계절 내내 각종 축제들이 열립니다. 1월 대관령 눈꽃축제를 시작으로 오대산 산나물축제, 대관령 국제음악제, 평창 백일홍 축제, 동강생태체험 축제,12월에는 평창 송어축제가 열립니다. 

단지 주변에는 흥정계곡과 허브나라 농원, 이효석문학관, 평창무이예술관, 팔석정,판관대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각종 유적지가 있어 사계절 휴양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정선 알파인 스키장, 용평스키장, 휘닉스파크스키장, 알파인스키장,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등 평창올림픽 개최도시로서 관광객 수요도 꾸준합니다.
 
평창부강아파트 분양관계자는 “평창군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이면서 실속형 소형평형으로 인근 거주자의 이전수요 및 휴양형 아파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