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추석] "혼추족 잡아라"…게임업계, 추석 맞이 '이벤트' 풍성
[빡쎈뉴스/추석] "혼추족 잡아라"…게임업계, 추석 맞이 '이벤트' 풍성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게임사들이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며 유저 모시기에 한창입니다.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추석특수 경품부터 오프라인 행사까지 게임사별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가 계속될 예정입니다.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신규 ‘윷놀이맵’을 추가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윷놀이맵은 도, 개, 걸, 윷, 모, 빽도 등 총 6개가 나오는 ‘윷 가락’을 던져 팀원 전원이 먼저 도착지에 도착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 매일 오후 8시까지 윷놀이맵에서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윷놀이맵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윷놀이맵은 플레이만 해도 게임 내 고급캐릭터인 ‘한복루시아’ 캐릭터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 또한 트라하와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등 자사 모바일 및 온라인게임 20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트라하’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몬스터 처치’ ‘불멸 레이드’ 등 미션을 달성하면 빙고 티켓, 코스튬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가 열립니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은 다음 달 2일까지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안에서 획득한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테라 클래식’에서는 오는 18일까지 필드 사냥으로 획득 가능한 ‘송편’을 모아 수량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패스 오브 액자일: 메마름의 시대’는 다음 달 1일까지 추석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에 출석하거나, ‘패스 오브 엑자일’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매시간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야 합니다. 이후 수집한 코인으로 각 차수에 본인이 희망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됩니다. 경품은 프리미엄 냉장고, 안마의자, 최신 스마트폰부터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한우 세트 등입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등 자사 모바일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29일까지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적 횟수에 따라 태고의 보석과 연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은 자사 모바일과 온라인게임 총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뮤 오리진2’는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10일 이상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전용 호칭과 코스튬을 선물합니다. 또 12일부터 16일까지는 특정 아이템을 접수하면 ‘대천사 무기’ 등 고급 아이템과 바꿀 수 있는 ‘추석 스페셜 이벤트’가 열립니다.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의 이용자들도 추석 연휴에 여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는 15일까지 유니크 장비에 원하는 스탯을 지정해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17일까지는 아이템을 수집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회의 선물’ 이벤트가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3’ 출시 3주년을 앞두고 복주머니가 배치된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복주머니를 열어라’ 이벤트로 고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함께 진행되는 ‘디저트를 부탁해’ 이벤트는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할 때마다 획득하는 디저트로 순위를 가리는 콘텐츠로 진행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