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주말 주택전시관 1만2천여명 인파
대림산업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주말 주택전시관 1만2천여명 인파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의 중심, 서면 생활권 누리는 직주근접 단지…합리적인 분양가 책정
방문객, 청약 적극의지 보여…부산 최초 C2 HOUSE 적용 등 상품 호평
아파트 1순위 10월 4일(금), 당첨자 발표 14일(월)…계약 28일(월)~30일(수)진행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견본주택 현장 [사진제공-대림산업]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견본주택 현장 [사진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대표 김상우 박상신)이 지난 27일 개관한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주택전시관에는 주말 3일 동안 1만2,000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한 것으로 분양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주택전시관은 도슨트 형식의 소그룹 안내를 통해 부산 최초로 적용된 ‘C2 HOUSE’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상담석은 개별부스 형태의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해 보다 프라이빗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주택전시관에 방문객들은 높은 호응을 보였습니다.

주택전시관을 둘러본 방문객들은 서면 생활권이라는 입지에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사상구에 거주하는 최모씨(32세)는 “직장이 서면에 위치해 있는데 지금 사는 집은거리가 멀어서 더 가까운 곳을 찾고 있다”며 “단지에서 직장이 있는 서면까지 거리상으로 매우 가까워 출퇴근뿐만 아니라 생활도 편리할 것 같아서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은 단지명답게 부산 최고 중심업무지역인 서면과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로 조성됩니다. 단지 인근에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가야역과 부암역, 1호선 범내골역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들 역 모두 지하철 2정거장 이내로 5분이면 서면역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범내골역에서 1호선을 이용하면 부산역까지 8분만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중앙대로, 가야대로 등이 있어 차량을 이용한 출퇴근도 매우 편리합니다.

편리한 생활환경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서면지하상가,전포카페거리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면역을 중심으로 조성돼 있는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도 가까이 있어 의료 인프라 이용도 쉽습니다.

부산 최초로 적용되는 ‘C2 HOUSE’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부산진구에 거주하는 박모씨(43세)는 “직접 와서 유니트를 보니 현관이나 거실에 팬트리가 넉넉하게 있어 수납 걱정을 덜 수 있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며 “넉넉한 다용도실이나 주방에 창문이 크게 있는 것들도 다른 아파트에서 볼 수 없는 상품이어서 꼭 당첨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주거 플랫폼인 ‘C2HOUSE’는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됩니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84㎡A와 B 주택형에는 세대 입구에 현관 팬트리 또는 내부 복도 팬트리가 설치돼 계절용품, 레저용품과 같은 큰 부피의 물건들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놓을 수 있도록 넉넉하게 설계했습니다. 특히 84㎡B 타입은주방에 대형 와이드창을 적용해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한편 전 세대에는 통상적으로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안방 바깥에 따로 마련해 공간감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대림산업만의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됩니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돼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합니다.

저렴한 분양가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부산진구에 거주하는 김모씨(56세)는 “서면이랑 가깝고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인데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나와서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라며 “바로 옆에 범천4구역도 같은 브랜드 단지가 들어서고,주변에 범천철도차량기지가 이전되면 일대가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3.3㎡당1228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됩니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올해 부산진구 평균 분양가는 현재 기준(9월) 3.3㎡당1393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에 공급돼 가격 경쟁력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부산진구는 지난해 12월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으며 대출규제와 청약 1순위 자격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되는 범천4구역(약 2,370가구)이 대림산업이 시공사로 선정돼 일대가 약 3,400가구의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전망입니다. 여기에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이 추진 중인 만큼 범천철도차량기지(정비창)이전 사업도 영향을 받을 전망이어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은 부산의 중심 생활권인 서면이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편리한 생활과 최적의 주거상품을 합리적인 분양가에 누릴 수 있다”며 “주택전시관 방문객 대부분이 입지나 상품을 실제로 본 다음 청약 상담을 받으셨던 만큼 성공적인 청약결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아파트 전용면적59~84㎡ 998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83㎡ 52실 등 총 1,050세대로 들어섭니다. 이 중 아파트 224세대가 일반에 공급됩니다. 전용면적 별로 △59㎡ 31가구△69㎡48가구 △84㎡A 111가구△84㎡B 34가구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83㎡ 52실이며 주거 대체용 평면으로 구성됩니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오는 10월2일(수) 특별공급 청약에 이어 4일(금) 아파트 1순위, 7일(월)2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14일(월)이고 계약은 28일(월)~30일(수) 3일간 진행됩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10월2일(수) 청약접수에 이어 8일(화) 당첨자 발표, 10일(목) 정당계약이 진행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