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차이,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 MOU 체결
BGF리테일-차이,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 MOU 체결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BGF리테일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대표 박재구)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의 운영사 차이코퍼레이션과 지난 7일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BGF리테일과 차이코퍼레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내 전국 CU매장에서 차이 결제 앱으로 보다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또,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상시 할인 혜택 등 고객들의 알뜰 쇼핑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CU가맹점의 운영 효율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 수수료 절감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차이코퍼레이션은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결제 과정을 줄여 편의성을 높인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유승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미래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블록체인’과 유통간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양한 형태의 미래 결제 기술을 활용해 전국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 제고는 물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