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17번째 굿 디자인 선정작 배출…"인간중심 커뮤니티 공간 개발"
화성산업, 17번째 굿 디자인 선정작 배출…"인간중심 커뮤니티 공간 개발"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봉덕 화성파크드림 ‘파티오 파고라’ 선정
미세먼지 측정 기능·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2019년 굿 디자인에 선정된 봉덕 화성파크드림의 '파티오 파고라'
2019년 굿 디자인에 선정된 봉덕 화성파크드림의 '파티오 파고라' (사진제공-화성산업)

화성산업(대표 이종원)은 ‘2019 굿 디자인 상품 선정’에서 ‘파티오 파고라’가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굿 디자인 상품 선정'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하고 장려함으로써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합니다.

이번에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파티오 파고라’는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안에 있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대기오염 및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드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 조성된 조경을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파티오 파고라'는 미세먼지 알리미와 센서가 설치돼 주변 공기질 상태를 4단계로 알려줍니다.

파란색은 좋음, 초록색은 보통, 노란색과 빨간색은 각각 나쁨과 매우나쁨입니다.

이와 함께 물안개 분사 기능도 갖춰 주변 온도와 미세먼지를 낮추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또 타원형 디자인으로 주변 경관 및 조경 디자인과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화성산업 기술 개발팀의 신일용 팀장은 “앞으로도 자연과 교감하고 함께하는 인간 중심의 주거문화, 살아가면서 진정한 가치를 느끼게 되는 신뢰감 있는 공감 디자인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화성산업은 지금까지 10차례에 걸쳐 17개의 굿 디자인 선정작을 배출했으며 앞으로도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상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