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동탄 실리콘앨리, 1석 3조 '동탄 신도시 지식산업센터'...대체 투자처로도 '관심'
[빡쎈뉴스] 동탄 실리콘앨리, 1석 3조 '동탄 신도시 지식산업센터'...대체 투자처로도 '관심'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뜨겁습니다. 부동산 규제로 신규 아파트 구입이 어려워지면서 대체 투자처가 각광받고 있는건데요.

수익형 부동산의 새로운 트렌드로 지식산업 센터가 뜨고 있습니다.

동탄 지식산업센터 분양 현장에 서청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오피스텔, 상업시설과 더불어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올해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이 몰리면서 입지 조건, 투자 조건이 좋은 곳으로 분양 쏠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배후 수요는 지식산업센터 투자를 고려할 떄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데 동탄테크노밸리 지역은 이미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 있습니다.

[정신일 / 'ㅅ'지식산업센터 분양 관계자 : "(동탄테크노밸리는) 삼성전자 기흥 화성 캠퍼스와 두산중공업 3M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이 위치해 있어 배후 수요 확보가 용이한 지역에 자리했습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 삼성 화성캠퍼스 반도체 공장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이미 입점한 기업들과 관련된 다양한 협력 업체들도 입주해 있어 대기업과 협렵 업체의 더블 배후수요 효과를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교통편의성 역시 지식산업센터를 고려할 때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보통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을 고려해 교통 조건이 중요한 요소로 꼽힙니다. 교통편이 좋을 수록 상주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교통 환경이 좋을 수록 상대적으로 공실 위험이 줄어 투자 안정성이 높습니다. 

실제 교통요건, 배후수요를 잘 갖췄다고 평가되는 '서울숲 AK밸리', 'GIDC광명역' 등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조기 완판을 이뤘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직원들의 생활 편리까지 생각한 복합 지식산업센터는 한 곳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신일 / 'ㅅ'지식산업센터 분양 관계자 : "제조·업무형 사무실을 비롯해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기숙사 그리고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 및 병원 입점 확정으로 이른바 원스톱 라이프를 지식산업센터에서 즐길 수···"]

동탄에는 뉴욕의 기업 단지 실리콘앨리를 벤치 마킹한 한국형 실리콘 앨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투자자의 관심이 동탄 테크노 밸리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교통편의, 배후수요를 품은 동탄 지식산업센터가 좋은 분양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 됩니다.

지금까지 화성시 동탄 분양현장에서 빡쎈뉴스 서청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