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일광신도시, 교통·인프라 호재로 부산 신흥 주거지 떠오를 것"
라인건설, "일광신도시, 교통·인프라 호재로 부산 신흥 주거지 떠오를 것"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부산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2차 투시도
부산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2차 투시도

각종 개발호재가 이뤄지고 있는 일광신도시에 첫 공공임대 아파트가 들어선다.

공공임대 아파트는 5년의 의무 거주 기간이 지나면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또 세금면에서 입주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이 있다.

분양전환 전까지 취등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분양전환 직후 주택을 되팔아도 양도세 부과대상에서 제외(요건 충족 시)되기 때문이다.

일광신도시에서 이지더원 2차의 분양을 앞두고 있는 라인건설 관계자는 "일광신도시는 교통과 생활 인프라 등 각종 호재가 예정돼 있어 부산 경남의 신흥 주거지로도 손색이 없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부산 일광신도시는 일광지구와 기장읍 교리를 잇는 진입도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기장읍 접근성 강화는 물론 금정구∙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 추진 등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현재는 동해선 일광역이 위치해있어 동해고속도로∙부산외곽순환도로∙14번 국도를 이용하면 부산 도심 지역과 경남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이에 인근에서 진행 중인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과 내년 아쿠아월드∙이케아 동부산점 개장, 2021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개장이 완료되면 유동인구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