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한컴지엠디, 주주총회서 합병 승인…"4차산업 관련 신사업 추진"
한컴위드-한컴지엠디, 주주총회서 합병 승인…"4차산업 관련 신사업 추진"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컴지엠디)
(사진=한컴지엠디)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대표이사 노윤선)와 한컴지엠디(대표이사 김현수)가 주주총회에서 합병을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컴위드와 한컴지엠디는 각각 27일 개최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계약 의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이날 전했다. 합병의안은 주주총회 특별결의 사항으로, 주주총회 출석 주주의 3분의 2 이상과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3분의 1 이상 찬성해야 가결이 가능하다.

한컴위드는 이번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구조적인 합병뿐만 아니라 사업과 경영에 대한 통합 합병임을 분명히 했다. 본 합병은 오는 12월27일까지 1개월간의 채권자보호기간을 거치고 나면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최대주주로 특별관계인 포함 지분율 31.6%를 보유하고 있는 한컴위드는, 지난 10월 15일 이사회를 통해 한컴지엠디를 흡수합병키로 결의하고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서 합병 프로세스를 본격화했다. 합병 완료 후에는 한컴그룹 내 한컴위드의 지배구조가 더욱 견고해짐에 따라 사실상 지주사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본 합병을 통해 한컴위드의 블록체인 기술 및 스마트시티 통합 솔루션, 그리고 한컴지엠디의 독보적인 모바일포렌식 기술력과 AR/VR 사업역량 등이 결합된다면, 그룹차원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신사업 추진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차별화된 사업모델 도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