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베트남 대리점에 수술로봇 납품 '완료'..."해외 네트워크확장 돌입"
큐렉소, 베트남 대리점에 수술로봇 납품 '완료'..."해외 네트워크확장 돌입"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류가 활발한 베트남, 인도...로봇인공관절수술에 대한 관심으로 의료진 방문 줄 이어"
호주, 일본,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지역과 대리점 계약 체결 완료
큐렉소, 베트남 대리점에 수술로봇 납품 '완료'..."해외 네트워크확장 돌입"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베트남 대리점인 IDS Med와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 원’의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납품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IDS Med는 전 세계 40개국, 35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사 Fung Group 산하 의료 통합 솔루션 공급회사로 중국, 홍콩, 베트남 등 9국가에 지점을 두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교류가 활발한 베트남, 인도 등에서는 로봇인공관절수술에 대한 관심으로 의료진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며’ “지난 26일에는 베트남 두덕병원 병원장을 포함한 의사 7명과 관계자들이 방문해 제품교육 및 수술참관으로 로봇인공관절수술의 우수성에 감탄하며, 사용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큐렉소는 2017년 美 투자회사 씽크서지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판매권을 확보한 후 해당 지역 판매를 위한 영업망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해외 네트워크 확장에 돌입했다.

현재까지 호주, 일본,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지역과 대리점 계약 체결이 완료됐으며, 이 중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호주는 판매를 위한 자국 인허가도 마친 상태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현재 대리점 계약이 체결된 7개국 외에도 러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6개국 이상의 업체와 계약 체결을 위한 조율 단계에 있다”며, “해외 네트워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현지 판매 확대를 이루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큐렉소는 최근 서울과 대전지역 병원에서 인공관절 수술로봇 로보닥을 추가로 도입해 국내 제품 설치병원이 16개에서 18개병원으로 확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