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제11회 e-마케팅페어’ 시상식...총 6천500만원 시상금 전달
이베이코리아,‘제11회 e-마케팅페어’ 시상식...총 6천500만원 시상금 전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지역판매자-중소상인의 축제 ‘제11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역삼동 GS타워에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후원했다.

2009년에 시작한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민간기업이 주도하고 국가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이자 유일한 이커머스 중소상공인 축제다. 

지역 특화 상품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11년 간 1조 2천억 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약 1만 2천여명의 지역 생산자 및 판매자에게 G마켓, 옥션을 통해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금까지 1천회가 넘는 프로모션을 통해 2만 5천여 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11회 째를 맞은 올해에는 8월 5일부터 25일까지 320여개 기업이 참가해 G마켓, 행사 기간 전체 매출액 62억원을 달성해 작년 행사 매출 대비 40% 증가했다. 행사 기간 동안 반건조오징어, 황금약단밤, 속눈썹펌 세트 등의 상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일부 상품은 G마켓 슈퍼딜, 옥션 올킬 등 이베이코리아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1일 1천만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시상식에서는 총 9개 부문 17개 업체를 선정해 총 6천500만원 상당의 시상금(지원금)을 전달했다.

대표적인 수상 업체로 ▲증안리약초마을 협동조합 등 3개사가 지역활성화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 ▲소원농장 등 3개사가 농식품 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제주한림수산 등 3개사가 해양수산부문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주식회사 모모스튜디오 등 2개사가 서울어워드 부문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 ▲주식회사 바로푸드 등 2개사는 아임스타즈 부문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상을 받았다.

정경렬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장은 “올해 e-마케팅페어에서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집념, 참신한 브랜딩, 장애인식개선 가치 확대 등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판매업체들이 선전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역량을 가진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서 실질적인 도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