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2020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윤상현 부회장 '선임'
한국콜마, 2020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윤상현 부회장 '선임'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상현 한국콜마 총괄사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10명의 임원인사 단행
"전문성과 리더십 역량에 무게를 둔 승진 인사"
한국콜마, 2020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윤상현 부회장 선임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한국콜마(대표 윤상현안병준이호경)는 윤상현 한국콜마 총괄사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10명의 임원 인사를 10일 발표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2020년 정기 임원인사가 전문성과 리더십 역량에 무게를 둔 승진 인사로 연구소, 영업, 생산현장의 차세대 리더를 대거 발탁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인사를 통해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윤상현 부회장은 서울대와 해외 경영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베인 앤 컴퍼니에 입사, 이사로 퇴직한 후 2009년 한국콜마에 합류해 그 동안 경영일선에서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아왔다.

2016년 한국콜마 대표이사 사장으로 경영 전면에 나선 윤 부회장은 화장품과 제약 비즈니스를 직접 운영했다. 윤 부회장은 2018년 씨제이헬스케어의 인수를 진두 지휘했으며 2019년에는 제이준코스메틱 인천공장 인수, 대한제당 바이오의약품 티케이엠 경영권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씨제이헬스케어를 인수하면서 제약사업을 강화한데 이어 신규 투자를 통해 신약 개발 역량과 화장품 사업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포석이다.

윤 부회장은 지난 8월 신축한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을 중심으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의 융합기술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한국콜마의 글로벌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국콜마 정기 임원 인사 내역]

◇ 부회장(1명)

- 윤상현

◇ 전무(3명)

- 김도연, 한상근, 전웅기

◇ 상무(2명)

- 박홍권, 전태영

◇ 상무대우(4명)

- 김선영, 김태호, 계성봉, 홍인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