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SUV 모델 'GV80' 베일 벗었다...'첨단 기술에 고급스러움까지'
제네시스 첫 SUV 모델 'GV80' 베일 벗었다...'첨단 기술에 고급스러움까지'
  • 서청석 기자
  • 승인 2020.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직렬 6기통 디젤 엔진,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 동급 최고의 주행 성능
고속도로 주행보조 ll 등 최첨단 신기술로 한 차원 높은 주행 안전 확보
디젤 모델 6,580만원부터…추후 가솔린 2.5/3.5터보 모델도 선보일 예정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제네시스의 첫 SUV모델 'GV80'이 15일 출시됐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의 첫 SUV모델 'GV80'이 15일 출시됐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이원희 하언태 정의선)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첫 번째 SUV 모델 ‘GV80’를 공식 출시했다.

제네시스는 15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 제네시스 'GV80'...SUV의 새로운 패러다임 열다 

GV80는 제네시스가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SUV 시장 흐름에 발맞춰 그동안 축적해온 경험과 럭셔리 감성,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와 다른 SUV를 만들자는 목표로 GV80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  이원희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네시스는 오늘 출시하는 GV80에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담아 고객 여러분이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고객의 니즈에만 집중해 제네시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올해 국내에서 2만4천대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며 "럭셔리 대형 SUV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 글로벌 명품 브랜드 경쟁의 마지막 퍼즐 조각 'GV80' 

제네시스는 GV80 출시로 G70, G80, G90 등과 함께 세단부터 SUV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춰 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한층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를 상징하는 로고 디자인을 더 선명한 형태로 변경하고 다가오는 디지털화, 전동화 시대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8개국, 호주에 진출해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주목받는 명차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G70, G80, G90 등 세 종류의 세단으로 미국 제이디파워(J.D.Power)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품질 및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중국, 유럽 등 더 넓은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새롭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전파해 글로벌 명차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외부 디자인

제네시스는 GV80의 외관에 차별화된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담아냈다.

전면부는 명문 귀족 가문의 문장인 방패 형태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네 개의 램프로 이루어져 제네시스 디자인에 상징성을 부여하는 쿼드램프를 적용해 독창적인 모습을 완성했다.

또한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지-매트릭스(G-Matrix) 를 라디에이터 그릴 문양뿐만 아니라 헤드 램프와 리어 램프, 전용 휠, 내장 등 곳곳에 적용해 차별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에서 시작해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은 차체의 볼륨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더불어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기존 SUV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우아함을 엿볼 수 있다.

□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에 첨단 주행 보조 기술 적용

GV80는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 등 동급 SUV 최고 수준의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추면서도 11.8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은 주행 중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해 적합한 서스펜션으로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Electronically Controlled Suspension with Road Preview)’이 최초 적용 돼 운전자 및 탑승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강력한 엔진을 기반으로 역동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위해 후륜구동 기반의 SUV에 최적화된 신규 플랫폼을 적용했고 차체 인장강도 증대, 핫스탬핑 강판 확대 등 강화된 차체 골격 구조를 통해 도로는 물론 험로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

□ 모든 공간에 편안함을

제네시스는 GV80에 첨단 신기술을 적용해 정숙한 실내 공간을 구현함과 동시에 모든 공간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저감해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 Road-noise Active Noise Control)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소재와 차체 구조 등 물리적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의 소음 제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은 노면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2초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춘다.

제네시스는 GV80의 운전석에 7개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하고 공기주머니 개별 제어를 통해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Ergo motion)시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GV80는 차량 내 장착된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질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키고 바깥 공기를 필터로 두 번 정화해 실내에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췄다.

□ 국내 최초 '레벨3' 자율 주행 수준의 HDA2 운전 지원 시스템 적용

제네시스는 GV80에 첨단 자율주행 기술과 함께 차량 내∙외부에 위험 요소로부터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HDA II)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 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인공지능 기반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 Smart Cruise Control-Machine Learning)은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해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을 구현한다.

이밖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주시 경고(FAW),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Parking Collision-Avoidance Assist) 등을 적용해 빈틈 없는 안전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