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메딕, 美의료기기업체 'U'사 요청으로 코로나19 검체키트 샘플 발송
인트로메딕, 美의료기기업체 'U'사 요청으로 코로나19 검체키트 샘플 발송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트로메딕(대표 조용석,성낙범)이 미국 주정부 조달 의료기기업체 'U'사 요청에 따라 미국 내 진단키트 사용승인을 위한 코로나19 검체키트 샘플을 발송할 예정이다고 20일 밝혔다.

인트로메딕이 판매를 진행하는 코로나19 검체키트(Novel-Cov-19 LAMP PCR Kit)는 실시간역전사 중합효소연쇄반응을 이용한 등온증폭법을 적용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자를 검출법으로, 콜드체인 운송을 진행해야 하는 특성이 있다.

‘U’사는 미국 서부지역 캘리포니아, 동부지역의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메릴랜드, 펜실베니아, 뉴욕 등 각 주정부를 대상으로 사용승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트로메딕은 미국 일리노이, 인디애나, 위스콘신, 켄터키 등 각 주정부 보건국 측의 요청을 받은 미국 내 한국 공공기관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검체 키트에 대한 요청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검체키트 샘플을 발송할 예정이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신속한 코로나19 검체키트의 수출 및 사용허가를 위하여 미국 현지업체와 협업을 진행중이다”며 “회사의 캡슐내시경 사업을 통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코로나19 검체키트 수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