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협회, 카드대출 영업관행 개선 후속조치 시행 일부 연기
여신협회, 카드대출 영업관행 개선 후속조치 시행 일부 연기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료=여신금융협회]
[자료=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3일 카드대출 영업관행 개선 후속조치 시행 일부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여신협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 확산·장기화로 인한 카드사 임직원의 분산·재택 근무 △코로나19 피해고객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의 인력 집중 투입 등으로 카드대출 관련 원활한 전산개발 및 충분한 테스트 등에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현실적·물리적으로 시행 시기 연기가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당초 카드업계는 전산개발 등 과정을 거쳐 4월에 시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불합리한 금리 차등적용 방지체계 구축과 대출금리 산정내역서 제공 정보 확대는 오는 6월, 금리공시 확대는 7월로 연기했다.

카드대출 전화마케팅 시 관련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방안과 내부통제 방안은 정상적으로 시행한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 확산과 장기화로 인한 카드사 임직원의 분산·재택 근무, 코로나19 피해고객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의 인력 집중투입으로 시행시기 연기가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별도 전산개발이 수반되지 않거나 실무준비가 상당히 이뤄진 개선방안에 대해서는 예정된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전산개발이 수반되는 일부 개선 방안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시행 일정을 2개월 연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철저한 준비를 통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카드업계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