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이제는 중소형이 '대세'
[기자가 간다] 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이제는 중소형이 '대세'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4.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전 세대 중소형 타입 구성
GTX-C노선(개통예정) 의정부역 인접 수혜 단지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16분... 서울 접근성↑
10mm 더 두꺼워진 충간소음 완충재... 층간소음 문제↓

부동산 시장의 '큰 손'이라고 하면 5060세대를 많이들 떠올리지만, 한국감정원이 지난 2월 조사한 연령대별 아파트 매매거래 자료에 따르면 서울 내 전체 매매거래 9,522건 중 3040세대 비율이 절반 이상인 60.5%(5,762건)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40세대들은 최근 치솟은 주택가격과 실생활 등을 고려해 중소형 아파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 세대는 자녀를 키우는 가구가 많고, 시세차익보다는 실질적 주거편의를 고려해 아파트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 중소형 상품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롯데건설의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가 전용면적 39㎡부터 84㎡까지 총 466세대 분양을 시작합니다. 전 세대를 수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한 것이 특징인데요.

[노진선 전문가 / 의정부 롯데캐슬 골든포레 분양 담당자: 남향인데다가 창이 3군데로 나눠져 있어요. 그래서 굉장히 채광도 좋고 빛이 아주 잘 들어오는거죠. 그리고 이 집의 하이라이트 '아트월'이에요. 질감도 약간 대리석 무늬처럼 되어 있는데 싫증이 나지 않아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든포레 분양 담당자: (주방의 경우) 59A형에서 ㄷ자형 주방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은 기적이에요.]

특히 GTX-C노선 의정부역이 인접한 수혜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GTX-C노선은 양주(덕정)에서 수원을 잇는 광역교통망 노선으로,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의정부역에서 강남인 삼성역까지 16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이 밖에도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경전철 흥선역, 의정부시청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는 반경 1km 내에 초∙중교 3개소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주변에는 신세계 백화점, CGV, 예술의전당 등 문화∙쇼핑 등의 편의시설과 의정부시청, 주민센터 등의 관공서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건설의 노하우가 담긴 우수한 상품설계가 적용돼 최적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데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구조 평면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세대 내부설계로는 일반 아파트보다 10mm 더 두꺼운 30mm 층간소음 완충재를 적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으며, 안방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도 높였습니다. 

소나무, 왕벚나무, 팽나무 등을 적용한 ‘블라썸로드’, 수경시설과 휴게시설로 꾸며지는 중앙광장인 ‘하모니플라자’, 녹음의 정원으로 조성되는 ‘그린테라스’ 등 주변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특화 조경설계 또한 눈길을 끕니다.

롯데캐슬의 브랜드파워가 높은 의정부 지역에서 요즘 '대세'라고 불리는 중소형 타입 구성과 서울 접근성을 갖춘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가 그 명성을 이어나갈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천검단현대힐스테이트분양 2020-04-30 12:55:03
검단신도시 마전지구 현대힐스테이트 분양
901세대 중대형단지 아파트 / 평당 9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쿼트러플 프리미엄(역세권,학세권,공세권,숲세권)
25평,31평,34평 중소형 평형대 위주 아파트
계약금 3,000만원으로 입주시까지~
비'수'대(비규제'수도권'대단지) 지역 아파트 투자 0순위
청약통장 무관 / 선착순 동호 지정 / 전매 무제한 / 중도금 60% 무이자
다수의 교통호재 및 개발호재로 시세차익 최소 2억!!!
(인천지하철1호선,2호선연장/서울지하철 5호선연장/GTX-D노선 추진중)
분양문의 : 032-870-9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