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신영, ‘울산 지웰시티 자이’... 업무·주거·레저 '원스톱 라이프'
[기자가 간다] 신영, ‘울산 지웰시티 자이’... 업무·주거·레저 '원스톱 라이프'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울산에서 30년여 만에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단지
2개 단지, 18개동 전용 59~107㎡ 총 2,687가구
직주근접성을 갖춘 단지...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특화설계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

신영(대표 정춘보)이 울산광역시 동구 서부동 일대에 총 2687가구 규모의 '울산 지웰시티 자이’를 분양합니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울산에서 30년여 만에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단지로 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6%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반경 1㎞ 이내에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있는 ‘원스톱 생활 환경’을 갖췄는데요.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유치될 예정인 것을 비롯해 서부초, 녹수초, 현대중, 현대고, 현대청운고 등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일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울산 동구점), 울산대학교병원을 비롯해 공연, 전시, 영화, 강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현대예술관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봉준 / 분양관계자 : 저희는 대규모 단지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특화를 만들었는데요. 울산 최초로 단지 내 실내체육관과 어린이 카약 물놀이 시설까지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타입이 4bay 판상형 구조이고, 트윈 펜트리나 히든 주방 등 평면 특화와 카카오홈 및 네이버 클로바 기반 AI 연계 아파트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울산지웰 시티자이‘는 현대중공업이 도보 이용 가능할 정도로 가까이 위치하며, 연포산 터널과 울산대교를 통해 현대자동차 공장과 석유화학 단지까지 출퇴근이 용이한 단지입니다.]

이에 맞춰 입주민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출퇴근하는 것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로 단지 내부에 오토바이 주차장도 도입됩니다.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생활 안전을 보장하고, 지하주차장 확장 주차계획(2.4~2.5m)으로 주차 편리성을 더함과 동시에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의 빈 공간을 활용한 세대별 계절창고도 제공합니다.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울산에서 30년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단지라는 상징성과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획일적인 설계보다는 지역민들의 특성을 파악해 선호하는 주택형과 특화 평면, 부대시설 등을 조성한 '울산 지웰시티 자이'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