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오는 14일 ASCO에서 하이루킨-7 등 병용임상 중간결과 초록공개
제넥신, 오는 14일 ASCO에서 하이루킨-7 등 병용임상 중간결과 초록공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넥신(대표 성영철)이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에서 하이루킨-7과 머크의 면역항암제 키투르다(Keytruda, 성분명: Pembrolizumab) 병용 임상연구 중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해당 초록은 한국시간 14일 오전 6시에 미리 공개된다고 밝혔다.

제넥신에 따르면 연구는 진행성 또는 재발성 삼중음성유방암 (Triple-negative breast cancer, TNBC) 환자에게 하이루킨-7과 키투루다를 병용 투여한 임상1b/2상시험이다.

지난 2월에 제출해 선정된 초록에는 1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저·중용량의 하이루킨-7 병용투여 임상 결과가 제시되었으며, 5월 말 실제 발표는 매우 고무적인 치료반응을 보이고 있는 고용량의 하이루킨-7 병용 투여군도 포함한 총 30명의 전이 및 재발 환자에게서 얻은 하이루킨-7 의 용량에 따른 항종양 결과가 포스터로 발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ASCO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Virtual Conference)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