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코로나19 현장 의료진 지원 지속… 도시락·간식 제공
현대차그룹, 코로나19 현장 의료진 지원 지속… 도시락·간식 제공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 맞춤형 지원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감염환자 집중관리의료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구의료원과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 오는 15일부터 고영양식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1일부터는 더위 해소 간식세트를 전달했다.

지난 3월 7일 대구시 서구 대구의료원에서 현대차그룹이 전국재해구호 협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의료진들을 위해 마련한 건강보조식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사진 중앙 좌측 전국재해구호협회 특수임무구조단 대구지회 회장 라귀주, 우측 대구의료원 총무팀장 신상헌)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도시락과 간식은 최대 3개월까지 주중에 매일 지원하고 의사와 간호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의 의료진뿐 아니라 행정직원 등의 현장 지원인력에도 제공된다. 도시락은 한국외식중앙회 대구지회와 협력해 병원 인근 지역음식점을 통해 조달할 계획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의료현장을 파악해 의료진 개개인의 건강 증진과 피로회복이 가장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에 따라 지원품목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현장 의료진들과 지원인력들이 현재도 식사시간을 제대로 가지기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고영양의 도시락 세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기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숨도 쉬기 힘들 정도의 장비와 착용에만 30여 분은 족히 걸리는 방호복으로 무장해야 하는 의료진의 고충에 따라 더위와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제공키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에도 대구지역 확진자 급증으로 현장 의료진들의 피로가 누적돼 건강이 우려스럽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 지역 병원 11개소와 보건소 26개소 의료진 4000 명에게 건강보조식품 세트(홍삼액 세트)를 제공한 바 있다.

지난 3월 18일 대구광역시 신청사 부지에서 현대차가 소방청 구급차에 대해 정밀점검과 소모품 교환 등을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이 같은 의료인력에 대한 직접 지원과 함께 이들이 의료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생활치료센터 시설 제공과 구급차 무상점검, 헌혈캠페인 등 의료현장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초 완공된 경주시의 신축 건물 2개(경주인재개발연수원, 글로벌상생협력센터)를 생활치료센터 시설로 제공했다. 코로나19 경증환자들이 신속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생활치료센터로 먼저 활용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더불어 지난 달 경기지역 경증환자들을 위해 경기도 용인시 소재 기아차 오산교육센터를 추가로 지원했다. 또한 해외 입국자 임시 생활시설 용도로 현대차 파주인재개발센터도 제공했다.

또한 현대차와 기아차 임직원들은 헌혈캠페인에도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헌혈자가 급감해 임직원들의 자발적 헌혈캠페인이 전 사업장으로 릴레이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 초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시작되어 아산공장과 전주공장, 국내사업본부 영동대로 사옥으로 이어졌으며 기아차도 화성공장, 소하리공장, 광주공장에서 단체 헌혈 캠페인이 진행됐다.

지난달 말에는 현대차그룹 양재동 본사에서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제철 임직원까지 참여하는 등 현재까지 총 3960명(현대차 1879명, 기아차 2081명)의 임직원이 헌혈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밖에도 전국 소방본부 구급차에 정밀 점검과 소모품 교환 등을 무상으로 시행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감염 위협과 가중되는 피로에도 책임감으로 헌신하는 의료진들 덕분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을 되찾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의료진들에게 감사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마련한 이번 지원이 의료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의료진 지원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