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이수건설, 인천 '부평 브라운스톤'...스마트홈으로 승부
[기자가 간다] 이수건설, 인천 '부평 브라운스톤'...스마트홈으로 승부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7.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아파트도 스마트 시대...특화설계로 차별화
- 특화설계 눈길...생활공간·생활편의 높여
- 틈새 공간 활용한 수납...'팬트리 적용'


[기자]

외출할 때 인사를 해주고, 집에서 주차된 차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단순히 주거공간으로 인식됐던 아파트가 스마트한 공간으로 변신했는데요.

제가 찾은 이 아파트는 여느 아파트와 크게 다릅니다. 집에서 전력과 온도 조절은 물론, 택배·날씨·주차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팍스경제TV]
[사진=팍스경제TV]

입주자가 더욱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홈네트워크 기술을 접목한겁니다. 현관에는 청정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외출 후 현관에서 몸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해 안전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지 내에도 미세먼지 신호등 및 미스트폴을 설치해 쾌적한 단지 환경을 제공합니다.

[김성권 / 'ㅂ' 아파트 분양 관계자: 단지특화로는 안전관리와 미세먼지 저감 특화 등이 있으며 또한 아파트 IOT 서비스(사물인터넷)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주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스밸브, 조명, 난방과 같은 홈네트워크 기기뿐만 아니라 TV,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스마트 가전도 집 안팎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제어뿐만 아니라 자동실행, 위치기반, 음성인식 제어가 가능하며 추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지능형 서비스와 입주민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친환경 마감재가 적용된 친환경 가구와 미끄럼 방지 욕실 바닥 등으로 입주자는 안전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사진=팍스경제TV]
[사진=팍스경제TV]

다양한 특화설계들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코니 확장으로 여유로운 생활공간을 확보했고 공간활용도를 높여 생활편의도 높였습니다.

또 최근 수납에 대한 수요자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공간을 활용한 사례도 눈에 띕니다.

가구가 유행이 지나거나 이사할 때 짐이 돼서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수납형 붙박이장과 쇼룸형 드레스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진=팍스경제TV]
[사진=팍스경제TV]

주방의 수납공간을 팬트리라는 창고형으로 바꿨고, 가구 대신 팬트리를 적용해 공간 활용과 동시에 디자인적 요소도 가미했습니다.

교통망도 좋습니다. 서울과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GTX-B노선, 7호선 연장개발 사업 등 교통 호재도 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합니다.

[김성권 / 'ㅂ' 아파트 분양 관계자: 지하철 1호선 갈산역과 7호선 굴포천역이 있고 부평IC, 경인고속도로가 단지에 인접해 있어서 서울·수도권으로의 접근이 탁월합니다. 향후 송도와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이 신설되면 서울역까지는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서울지하철 7호선이 연장되면 광역 교통망은 더욱 넓어져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있고요. 또 부천 상동, 중동이 당 사업지와 인접해 백화점, 아인스월드, 웅진 플레이도시 등 부천의 풍부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어 부천과 부평의 더블 생활권을 마음껏 누리실 수 있습니다.

교통망, 생활 인프라는 물론이고 입주자를 배려한 특화설계로 중무장한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7-13 10:00:52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6/17 부동산대책 미적용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