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로켐바이오, 우시앱텍과 전임상시험 위한 MOU...코로나19치료제 임상 목표
레로켐바이오, 우시앱텍과 전임상시험 위한 MOU...코로나19치료제 임상 목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대표(왼쪽), 우씨앱텍코리아 조석영본부장(오른쪽)
▲레고켐바이오 김용주대표(왼쪽), 우씨앱텍코리아 조석영본부장(오른쪽)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대표 김용주, 이하 레고켐바이오)가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 기업인 우시앱텍과 전임상서비스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은 레고켐바이오가 개발중인 다수의 ADC후보물질 및 COVID-19치료제의 내년 본격적인 임상시험 진입을 앞두고 우시앱텍의 축적된 전임상개발 노하우 및 시료생산, 공정개발, 독성시험 등 임상승인시험계획서(IND) 제출에 필요한 모든 전문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고, 긴밀한 상호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레고켐바이오의 신약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이에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시앱텍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첨단 시설 및 독보적인 전임상 전문성을 기반으로 당사가 준비중인 ADC신약의 글로벌 임상진입 교두보를 마련하고, 새로 도입한COVID-19치료제를 빠르게 임상단계에 진입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우시앱텍은 2000년에 설립됐으며 중국을 비롯한 미국, 유럽, APEC 등을 포함한 전세계 의약품 전임상개발의 전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미 수많은 다국적 제약·바이오 기업들에게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한편, 레고켐바이오는 중국 기술이전 파트너사인 푸싱제약을 통해 LCB14(HER2-ADC)의 임상1상이 올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유방암 외에도 위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암종으로의 적응증 확장을 위한 추가 임상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