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메이크잇과 맞손···'ETF 원스톱 거래서비스' 출시
이베스트투자증권, 메이크잇과 맞손···'ETF 원스톱 거래서비스'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왼쪽부터)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이사와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ETF 원스톱 거래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 24일 여의도 본사에서 ETF 전문 미디어 플랫폼사인 메이크잇과 MOU를 체결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ETF 시장에서 금융AI 기반 시스템 개발을 통해 투자 정보 및 투자자별 맞춤 금융 컨텐츠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베스트투자증권의 API와 메이크잇의 자동매매시스템(ATS)이 결합된 신개념 투자 플랫폼이 9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ALAP(All Life Asset Platform)로 명명된 서비스는 투자전략부터 자동주문까지 원스톱으로 ETF 거래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국내 ETF투자에 관심이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직접적이고 실제적인 투자 플랫폼을 체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IT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투자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