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건영,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7일 견본주택 개관 예정
대광건영,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27일 견본주택 개관 예정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8.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내집 마련 대안… 전용 59㎡ 단일 면적 민간임대 1516가구
행정수도 후보지 세종 접근성 高,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內 핵심 입지
오송역세권개발 수혜… 교통 ∙ 교육 ∙ 문화 ∙ 생활 등 원스톱 인프라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사진제공-대광건영]

대광건영은 충북 청주시 오송읍 봉산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1블록에 조성하는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을 이달 27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 ~ 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8개 동, 총 15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전용 59㎡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타입 별로는 ▲59㎡A 1220가구 ▲59㎡B 147가구 ▲59㎡C 149가구 등이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328만 여㎡ 부지에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들어선다.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인근 오송생명과학단지 ∙ 오창제2산업단지 ∙ 충주산업단지 등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생명과학 산업 메카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행정수도 이전 이슈에 따른 기대감도 감지된다.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와 맞닿아 있는 오송역은 KTX와 SRT가 모두 지나는 역으로, 수도권에서 세종시로 이동할 때 거쳐가는 교통 거점이다. 최근 행정수도 이전지로 세종시가 유력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역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바이오폴리스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우선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도보거리 내에 위치한 오송역을 통해, 서울역 ∙ 광주 송정역 ∙ 동대구역 ∙ 부산역 등 전국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오송 - 세종 간선급행버스 (BRT) 를 비롯, 서울 – 세종고속도로 ∙ 평택 – 오송 간 고속철도 복복선화 ∙ 오송연결선 ∙ 충북선 고속화사업 등 굵직한 교통호재도 다수 예정돼 있다.

아울러,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역세권개발지구의 각종 생활 인프라 역시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오송역 인근 일대에 상업 ∙ 업무 ∙ 유통 ∙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오송역세권개발 사업이 추진 중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대거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 완료 시, 청주권을 대표하는 매머드급 상권 형성도 가능할 것으로 관측돼, 입주민들의 생활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환경 및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지근거리에 초 ∙ 중 ∙ 고교 등 각급 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아울러, 오송호수공원 ∙ 돌다리못이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하게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조성되는 어린이공원을 비롯, 다목적체육관(예정) ∙ 오송컨펙스 (예정)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인근에 첨단산업단지 유치 호재도 이어진다. 올해 5월 과학정보기술통신부는 방사광가속기 구축 부지로 청주 오창을 선정한 바 있다. 반도체 소자 분석을 비롯, 바이러스 구조분석 ∙ 항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는 방사광가속기는, 구축 완료 시 생산가치 6조7000억원을 비롯, 부가가치 2조4000억원 ∙ 고용 효과 13만7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총 사업비 약 3조3900억원이 투입되는 오송제3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들어서는 만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일정기간 거주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다. 8년간 거주하면서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분양 전까지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아울러, 청약통장 유무 ∙ 주택 소유 여부 ∙ 소득 수준 등 제한 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최근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된 청주 내에서 전매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인 만큼, 전세를 구하는 수요자들과 내집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수도권 집값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내집 마련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된다”라며 “국내 생명과학산업의 메카인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들어서는데다, 최근 논의가 진행중인 행정수도 세종 이전을 비롯한 오송역세권개발사업 · 방사광가속기 유치 등의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고 덧붙였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97-2번지에 마련된다. 견본주택 방문은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후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예약 과정을 거쳐야 입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8-22 10:55:14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