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건영,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분양 시장 공략...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걸어서 출퇴근"
대광건영,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분양 시장 공략...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걸어서 출퇴근"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반도체 평택캠 도보 5분 거리…직주근접 우수한 고덕국제신도시 內 핵심 입지
교육 ∙ 문화 ∙ 여가인프라 두루 갖춰…주거 만족도 높이는 특화설계도 다수 적용

[팍스경제TV 김홍모 기자]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투시도(사진제공-대광건영)

삼성반도체 투자 등 개발 호재로 분양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공략을 위해 대광건영(대표 조영훈 김남중)이 팔을 걷어붙였다.

대광건영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4 블록에 '대광로제비앙'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직주근접성 높은 A-44 블록은 도보 5분 거리에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삼세권’이라는 신조어가 있을 정도로 삼성 효과는 이미 부동산 시장에서는 보증수표로 통하는 상황. 특히, 삼성전자는 향후 10년간 이곳에 133조 원 규모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고, 연내 추가 생산라인 가동도 예정돼 있어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4블록에 들어설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1층~지상 23층 아파트 9개 동, 총 6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 별로는 전용면적 84㎡A (442가구) · 84㎡B (197가구)로 이루어진다.

수서 고속철도(SRT) 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서,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앞 BRT 정류장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쉬워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각종 특화 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해 안전한 지상 동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84㎡B 타입에는 5BAY 설계도 적용된다. 아울러,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키즈룸 ∙ 피트니스센터 ∙ 독서실 ∙ 주민카페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 편의를 높이는 스마트 시스템도 다수 적용된다. 가스 ∙ 조명 ∙ 내부 온도를 원격으로 조절 가능한 디지털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필두로, 세대환기 시스템 ∙ 온도조절 시스템 ∙ 원격검침 시스템 ∙ 영상녹화 시스템 ∙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두루 제공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 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입주민 편의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들어서는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 (부지면적 2만㎡)의 ‘평화예술의 전당’이 오는 2021년 완공 예정이다.

총 사업비 852억원이 투입되는 시설로, 12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각종 문화 및 편의 시설로 구성된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도서관 ∙ 박물관 등도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을 비롯, 초 ∙ 중 ∙ 고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다. 국제 학교를 포함, 각급 학교가 들어서는 에듀타운도 단지 인근에 조성된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아울러, 단지와 약 400m 떨어진 서정리천을 따라 산책로 · 자전거도로도 만들어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