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게임베이스, 넷텐션과 AWS마켓플레이스 런칭 기념 '핸즈온랩' 연다
NHN게임베이스, 넷텐션과 AWS마켓플레이스 런칭 기념 '핸즈온랩' 연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NHN)
(사진제공=NHN)

NHN 게임베이스가 게임서버 전문기업 ‘넷텐션’과 ‘AWS 게임 부문 원격 세미나’ 핸즈온랩(‘Hands on Lab’)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세미나로 오는 27일 진행됩니다. 이번 세미나는 양사가 아마존웹서비스의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기념해 게임사들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보다 자세한 활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Gamebase for AWS’ 세션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 내 Gamebase 활성화, 초기화 등 콘솔 설정, ▲Setting Tool 이용한 Gamebase SDK 설치, ▲Unity Editor 상 게스트 로그인 진행 등을 핸즈온랩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이후 ‘ProudNet for AWS’ 세션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 내 ProudNet 활성화, ▲원격프로시저호출 사용하기, ▲TCP, UDP, P2P 네트워킹하기 등을 핸즈온랩 과정으로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자 대상으로 참여 URL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넷텐션 이창훈 대표는 “이번 핸즈온랩을 통해 게임사들에게 AWS 마켓플레이스를 방문한다면 Gamebase와 ProudNet을 통해 멀티플레이게임 개발시 필요한 솔루션을 원스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널리 알리고 싶으며, 서버 때문에 힘들어하는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NHN 이동수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핸즈온랩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사들에게 게임베이스의 오랜 노하우와 안정적인 서비스 역량을 알리고, 고객 저변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 ‘Game Cloud’ 김정동 팀장은 “향후 게임 인프라뿐만 아니라 메가존클라우드의 해외 지사를 통해서 국내 게임개발사들의 해외진출 및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