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한국인의 장기투자 솔루션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출시
[영상] 한국인의 장기투자 솔루션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출시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경기변동에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퇴직연금펀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한국 투자자들의 생애주기에 맞춰 최적화시켰습니다. 박현성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연금 상품인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를 새로 선보였습니다.

TDF는 가입자의 목표 은퇴시기에 맞춰 주식과 위험자산, 채권 등 안전자산 비중을 조정해주는 자산배분 펀드를 뜻합니다.

이 상품의 경우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위험과 회전율, 비용 등을 낮췄고 장기 수익률은 극대화시켰습니다. 특히 투자자들이 은퇴 시점까지 지불해야하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저비용 투자수단인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습니다.

[씽크] 배재규 /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
"저희의 TDF브랜드는 ‘한국투자TDF알아서’입니다. 알아서는 알아서 투자해 준다는 얘기가 되겠고요. 이번에 상품은 ETF포커스가 추가돼 있습니다. ETF포커스라는 얘기는 포트폴리오를 ETF만으로 구성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자산운용사 중 최초로 자산배분의 원칙이 되는 자체 ‘장기자본시장가정’을 도출했고 이를 활용해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한 ‘미국성장주와 국내채권의 조합’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박희운 한국투자신탁운용 솔루션본부 전무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를 한다는 겁니다.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를 하고 채권 등 각종 자산에 들어가기 때문에 단품으로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인의 생애주기별 인적자본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자산배분 곡선인 글라이드패스를 직접 설계했습니다.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패스에는 한국인의 소득과 기대수명 등 다양한 인구 통계 데이터와 장기자본시장가정 등이 반영됩니다. 

리스크 관리는 물론, 의사와 변호사 등 특수한 직군의 특성에 맞춰 글라이드패스를 맞춤화시켰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향후 국내 연금 시장이 더욱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관련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장기 자산배분 투자를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박현성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