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4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달성 위한 ‘안전의 날’ 행사 실시
한신공영, 4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달성 위한 ‘안전의 날’ 행사 실시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선홍규 한신공영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두번째)가 5일 _안전의 날_ 행사에 참석하여 _서울시 9호선 4단계 3공구_ 현장의 주~
선홍규 한신공영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5일 '안전의 날' 행사에 참석해 '서울시 9호선 4단계 3공구' 현장의 주요 이슈 및 안전수칙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신공영]

한신공영이 5일 중대재해 근절을 기원하는 안전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안전의 날’ 행사는 한신공영이 현재 시공 중인 ‘서울 9호선 4단계 3공구’ 현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선홍규 대표이사와 김경수 최고안전책임자(CSO)를 비롯해 임직원·협력업체 근로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중대재해 근절 결의문 선언’으로 시작해 건설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추락’, ‘낙하’, ‘협착’, ‘전도’, ‘감전’ 등의 재해 유형이 각각 적혀있는 박 터트리기, 케이크 커팅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선홍규 대표이사는 “3년 연속 중대재해 ZERO 달성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안전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의 목표 역시 흔들림 없이 중대재해 제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선 대표는 현장의 주요 이슈와 안전 사항 등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언제나 안전제일을 최우선 가치로 실천할 것 ▲단 하나의 위험 요소와 불안전한 행동도 즉시 개선할 것 ▲모두가 안전의 주체이며 일심동행으로 실천할 것 등을 당부했습니다.

한신공영은 안전보건경영을 위한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전통합관제실을 통한 현장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안전모 두(Doo)’ 캐릭터 개발 및 배포를 통한 안전문화 확립 도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한신공영에서 사망사고는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게 한신공영 측 설명입니다. 

한신공영 안전보건담당부서 관계자는 “중대재해 제로는 모든 현장 근로자의 목표이자 염원”이라며 “2024년도 안전한 현장 만들기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