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제16회 재한 베트남 유학생의 날' 행사...글로벌 ESG 경영 실천
한신공영, '제16회 재한 베트남 유학생의 날' 행사...글로벌 ESG 경영 실천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29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재한 베트남 유학생의 날' 행사 후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신공영]

한신공영이 지난 29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대강당에서 ‘제16회 재한 베트남 유학생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 응웬 부 뚱(Nguyen Vu Tung) 주한 베트남대사, 팜 띠엔 반(Pham Tien Van) 전 주한 베트남대사, 장범식 숭실대 총장을 비롯한 한신공영 임직원, 주한 베트남 대사관 직원·관계자, 재한 베트남 유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한신공영의 글로벌 ESG 실천의 일환인 유학생 행사는 2005년부터 베트남의 독립기념일을 기념하고, 재한 베트남 유학생들에 대한 격려와 상호 교류 진작을 위해 행사를 운영해왔습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중단됐으나, 올해 다시 개최돼 16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이날 응웬 부 뚱 주한 베트남대사,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 등의 축사를 시작으로 표창장 시상과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또 베트남 전통복장을 입은 유학생들의 문화공연·민속놀이 등 유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민간외교 차원에서 양국 간 우호 증진을 위해 2005년부터 진행해 왔던 행사가 어느덧 16회를 맞이했다”며 "향후 한국과 베트남 간 우호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해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벌 ESG 실천 활동으로 상생의 가치를 높여 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한신공영은 이번 행사 외에도 베트남 유학생 연합회의 설립과 운영, 장학금 증정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습니다. 

2007년부터는 한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베트남 청년 학생들을 격려하고 우호 지속을 위해 ‘한국 유학 베트남 동문 초청행사’를 매년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등에서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또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은 베트남 유학생들의 한국 사회 적응과 양국 간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권위의 훈장인 ‘국가우호훈장(2009년)’과 베트남 공산당 청년연맹이 수여하는 ‘청년세대훈장(2010년)’ 등을 수훈했습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당사는 기존 해외사업 거점인 베트남 이외에도 캄보디아, 라오스, 등 ASEAN 국가를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며 “나아가 당사는 해외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의 진출 역시 적극 검토하고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신공영은 지금까지 2004년 베트남 사무소 설립 이래로 ▲빈증성 상수도시설 ▲베트남 투자개발은행 사옥 ▲호치민 6공구 고속도로 ▲락지아 우회도로 ▲노이바이 3공구 도로 ▲쭝화·탕수안 지하차도 ▲빈푹 상수도 ▲밤콩교량 접속도로 ▲후에 하수처리 플랜트 ▲로떼-락소이 고속도로 ▲틴롱교랑 프로젝트 등 다수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준공해 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