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민생금융 지원 ‘자율 프로그램’ 본격 시행
KB국민은행, 민생금융 지원 ‘자율 프로그램’ 본격 시행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소상공인, 청년, 취약계층 등을 위해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방안 자율 프로그램 일환으로 총 716억원 규모의 지원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이 지원하는 자율 프로그램 716억원은 정책 지원 프로그램 286억원과 은행 자체 프로그램 430억원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정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서민금융진흥원에 218억원을 출연하고 저금리 대환 대출에 68억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우선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의 금융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비대면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또는 기업 신용대출을 신규로 받는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150억원 규모의 보증료 지원 및 이자 환급을 지원합니다.

또한 소상공인 사업장의 시설 안전, 환경 개선 및 여성 가장, 미혼모 등 여성 영세 사업자를 위한 경영 자금 지원 등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사업 기반 안정화를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162억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3005억원 규모의 공통 프로그램인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캐시백’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이번 716억원 규모의 자율 프로그램을 합하면 총 3721억원의 민생금융 지원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는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 참여 은행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자율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청년, 취약계층을 위한 종합 민생금융 지원 프로그램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상생금융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