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금융상품-저축은행·상호금융] 고금리 혜택 누리는 이색 상품들
[한가위 금융상품-저축은행·상호금융] 고금리 혜택 누리는 이색 상품들
  • 김부원
  • 승인 2020.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었다. 경제적으로도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그래도 추석은 잠시나마 시름을 잊게 하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부자가 되겠다는 꿈도 다시 꾸게 된다. 그렇다고 혼자 힘으로 그 꿈을 이루긴 어렵다. 나에게 맞는 똑똑한 금융상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2일 추석을 맞아 주목할 만한 금융상품들을 살펴봤다.

▶OK저축은행 'OK대박통장'

OK저축은행은 'OK대박통장'을 추천했다. OK대박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1.3%(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예금 상품이다.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요구불예금이기 때문에 자금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추석을 맞아 발생하는 용돈 등의 여유자금도 큰 제약 없이 관리할 수 있다. 변동금리 상품으로, 30억원 이하까지 연 1.3%의 금리를 제공한다. 단 30억원 초과 예치시 초과분에 한해 연 0.1% 금리가 적용된다.

예금 이자는 매 분기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에 지급된다. OK대박통장은 예금자보호금융상품으로, 원리금 5000만원 한도까지 지급이 보증된다. 

▶JT친애저축은행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JT친애저축은행은 반려견과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 연 3.0% 금리를 주는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을 추천했다. 별도 조건 없이 12개월 만기시 연 3.0%, 24개월 만기시 연 3.1%(9월 24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영업점 창구에 제시하면 가입할 수 있다. 월 납입금액은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다. 통장에 가입자와 반려견 이름을 함께 기입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또 JT저축은행은 ‘비대면 정기예금’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12개월 만기시(9월 24일 기준) 연 2.3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는 ‘비대면 회전식 정기예금’을 통해서도 연 2.45%(12개월, 2020년 9월 24일 기준)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모바일 앱 ‘SB톡톡 플러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은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최대 연 4.3%(12개월 기준 4.1%)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2.1%(12개월 기준 1.9%)다.

체크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매월 50만원 이상 이용시 우대금리는 최대 2.2%포인트다. 적금 불입을 위해 자유입출금 상품이 필요하다면 'WELCOME PLUS 보통예금'에 주목할 만하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연 0.5%를 제공하며, 체크카드 매월 10만원 이상 이용시 연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타 조건 충족시 최대 연 1.8%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 상품이다.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등록과 동시에 적금 불입계좌로 등록하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우대금리를 각각 챙길 수 있다. 체크카드 사용에 따른 캐시백도 유용하다. 

▶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보통예금' 

상상인저축은행은 앱전용 상품인 ‘뱅뱅뱅 보통예금’과 ‘직장인 자동대출’을 추천했다. ‘뱅뱅뱅 보통예금’은 업계 최고 연 1.7%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파킹통장으로 운영된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제로금리 시대에 짧은 예치 기간에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뱅뱅뱅 보통예금’의 인기에 힘입어 ‘뱅뱅뱅’ 론칭 50일 만에 누적 예적금 유치 1000억원을 돌파했다.

중금리 신용 대출 상품 ‘직장인 자동대출’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 내에서 최저 연 5.9%~최고 연 18.9%의 금리가 적용된다.

영업점 방문시 심사까지 평균 90분 걸리던 것을 상상인디지털뱅크 ‘뱅뱅뱅’ 앱상에서 6분으로 획기적으로 줄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협중앙회 '어부바효(孝)예탁금'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추석을 맞아 사회공헌형 ‘어부바효(孝)예탁금’ 상품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신협 모바일앱 온뱅크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가입 시 신협에서 월 2회 부모님의 안부를 확인하고 결과를 자녀에게 문자로 통지해주는 전화 및 문자 안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진료과목별 명의(名醫) 안내 △대형병원 진료예약 대행 △치매검사 △간호사 병원 동행 △간병서비스 제휴 등의 헬스케어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가입자 부모(또는 가입자)에 대한 상해사망 공제(보험) 혜택도 제공된다(공제료 전액 지원 및 상해사망 공제금 1000만원 지급). 가입대상은 기초연금수급자 또는 기초연금수급자의 자녀다.

기초연금수급자의 경우 자녀의 소득에 상관없이 신협의 기초연금수령계좌를 가진 조합원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자녀가 가입할 경우 자녀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일 경우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