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KB스마트비서' 오픈
KB손보,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KB스마트비서' 오픈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자사 전체 영업채널(전속 채널, GA채널 등)통합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KB손해보험 영업채널의 완벽한 비대면 영업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손쉬운 활용방법을 적용해 디지털 방식의 영업 활동에 특화된 기능들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영업 활동관리와 업무를 '올인원(All-in-one)'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사·대리점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제공하고 손쉬운 일정관리와 실시간 매출 및 소득관리가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다.

또한 보험 보장분석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은 보험 보장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으며 보장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형 보장제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장기보험 청약 시스템을 도입해 원스톱(One-Stop)으로 계약 완결 처리가 가능해졌다. 보험,금융 및 건강 관련 신문기사와 동영상 등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KB손보 관계자는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디지털 방식의 영업 경쟁력 강화 및 대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개발됐다"며 "이를 통해 추후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등 신규 사업에 대한 KB손보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KB금융그룹 시너지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