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에콰도르 외교인권부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공항공사, 에콰도르 외교인권부와 업무협약 체결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0.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방역과 공항 방역, 공항 운영 노하우 공유와 상호간 협력 약속
만타국제공항 30년 운영사업권과 연계한 K-방역 수출길 발판
[사진=한국공항공사 제공]
왼쪽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오른쪽 루이스 가예고스 치리보가 에콰도르 외교인권부 장관. [사진=한국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24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에콰도르 외교인권부(장관 루이스 가예고스 치리보가, Luis Gallegos Chiriboga)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콰도르 외교인권부 장관은 현재 '2020 한-중남미 미래협력포럼'(11.23~24) 참석을 위해 공식 방한 중에 한국공항공사를 방문했다. 업무협약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K-방역 및 공항 방역과 전반적인 공항 운영 노하우의 공유와 상호간 협력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공사는 현재 에콰도르 정부와 마나비州의 만타국제공항 30년 운영사업권 최종 협상 중에 있고, 이번 업무협약이 만타공항 운영사업과 연계한 K-방역 수출길 개척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루이스 가예고스 치리보가 장관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대한민국의 방역시스템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만큼 그 우수성을 잘 알고 있다"며 "에콰도르의 공항에도 대한민국의 우수 사례를 반영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고자 하며 공사가 운영 예정인 만타공항이 좋은 선례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만타공항 운영을 기반으로 보건·방역뿐만 아니라 항공산업에 있어서도 양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도록 하겠다"며 "만타공항 운영권 협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외교인권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