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자산운용 ‘BNK 삼성전자중소형 주식형 펀드’ 신규 출시
BNK자산운용 ‘BNK 삼성전자중소형 주식형 펀드’ 신규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NK자산운용은 삼성전자에 시가총액 비율만큼 투자하고 나머지는 중소형주에 투자해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BNK삼성전자중소형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BNK삼성전자중소형 펀드는 전체 자산의 일정부분을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에 투자하고,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 중소형주와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 되어있는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것을 주된 전략으로 한다.

기존의 중소형주 펀드들은 시장 변동성 확대 시 더 큰 변동성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을 주는 요소로 작용했다. BNK삼성전자중소형 펀드는 기존의 중소형주 펀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삼성전자를 편입해 중소형주 변동성에 대한 완충장치로 활용한 점이 기존 중소형주 펀드와 차별화된 전략이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2021년 기업이익의 증가가 예상되어 주가지수의 전망이 긍정적이고, 내년도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증가가 기대되어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를 시가총액 비중만큼 편입하고 중소형주 투자를 통해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이며, 기존 중소형주 펀드의 변동성이 컸던 부분을 완화시키면서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펀드로 운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운용계획을 밝혔다.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증가에 따른 기대감과 코로나19 대응 및 언택트 시대라는 주제 아래 제약 및 바이오와 반도체, 소프트웨어 업종의 성장이 전망되는 현 시점에서 삼성전자 및 중소형주에 대한 기대심리와 정부정책에 따른 K-뉴딜 관련 종목들까지 더해 앞으로가 주목되는 새로운 중소형주 펀드라고 할 수 있다.

'BNK삼성전자중소형 주식형 펀드'는 12월7일부터 경남은행, 부산은행,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KB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