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자산운용, 펀드 직판 플랫폼 출시
BNK자산운용, 펀드 직판 플랫폼 출시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BNK자산운용]
[사진제공=BNK자산운용]

BNK자산운용이 모바일 펀드 직접판매(직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BNK자산운용은 이번 모바일 펀드를 시작하며 “펀드를 사지 말고, 전략을 사라”라는 슬로건도 내걸었습니다.
 
직판은 자산운용사가 은행이나 증권사 등 판매사를 거치지 않고 펀드를 직접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자자와 자산운용사 간 직접 연결로 판매수수료가 없으며, 직판을 위해 별도의 클래스를 설정해 금융투자업계 최저 수준의 펀드 판매보수를 책정했습니다.

BNK자산운용은 투자자들이 이번 직판의 핵심 서비스 가치인 ‘SIMPLE(간단)·EASY(쉬움)·FUN(재미)’을 보다 온전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별도 앱을 출시했습니다.

투자자는 직판앱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후 가상 계좌번호를 부여받아 입출금과 펀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펀드 투자를 어려워하는 MZ세대를 위해 “펀드를 사지 말고, 전략을 사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자산관리 전략인 ▲븐크의 도깨비(자산배분전략) ▲가격쌓기(수익률배분전략) ▲시간쌓기(주기별적립전략)를 구현하기 위해 직관적 투자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윤학 BNK자산운용 대표는 “BNK 직판앱은 쉽고 간단한 자산관리 전략을 선택할 수 있게 해 기존의 펀드 투자와 완전히 다른 투자세계를 경험하게 만들었다”며 “재미 요소를 더한 새로운 접근과 소액으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춰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ㅏㄷ.

BNK자산운용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펀드상품권’도 조만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투자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이끌어나갈 방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