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희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 시공사로 선정
화성산업, 희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 시공사로 선정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희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 투시도 [사진제공-화성산업]

화성산업은 지난 22일 희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 ‘2021년도 정기총회’에서 조합원의 결의를 통해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희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은 대구광역시 중구 수동 101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2,797.40㎡, 지하6층, 지상33층 아파트 120세대, 오피스텔 52실 총 172세대로 건립될 예정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8㎡, 83㎡, 84㎡,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77㎡, 84㎡로 각각 구성된다.

희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은 도시철도 2호선 반월당역과1호선 중앙로역이 인접해있으며 반월당, 동성로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성명여중, 계성중, 신명고, 제일고, 칠성고등이 있으며 서문시장, 약령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쇼핑,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인접해있으며 주거의 편의성을 높인 교육시설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가 갖춰져있다. 대구광역시청, 중구청, 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곽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인접해 있다.

향후 조합은 화성산업과 공사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시행인가를 득한 후 일반분양은 2023년도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인곤 조합장은 “사업진행과정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여러가지 추진하고자 하는 업무의 일부 난항이 있었으나 정기총회를 통해 시공사로 화성산업을 선정함에 따라 사업추진의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풍부한 사업실적과 정비사업에 대한 역량을 고루 갖춘 화성과 함께 상호협력하여 조합원들의 소중한 꿈을 실현하고 최고의 랜드마크 건설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 쏟을 것”이라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