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개소...'교육지원 대상도 넓혔다'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개소...'교육지원 대상도 넓혔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6/23 웹젠,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개소식 진행
사회적 배려대상 및 학교연계 코딩교육 운영, 장애 청소년으로 교육지원 대상 늘려
(사진제공=웹젠)
(사진제공=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성남 지역에 조성한 두 번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은 지난 6월 23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곳에서는 지난해(2020년) 7월부터 청소년들을 위한 코딩교육 프로그램이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웹젠이 2017년부터 청소년의 코딩교육 불평등 해소를 목표로 펼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교육공간 조성과 매년 운영에 필요한 비용 전액을 기부해 운영하며, 올해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교육공간을 추가로 개소하면서 사업을 확대했다.

장애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교육지원 대상의 범위도 넓혔다. 청소년의 사고력을 높이고, 코딩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크래치 코딩과 생활 속 물건을 활용해 코딩 원리를 익히는 메이커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다.

개소식에 참석한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해당 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논리적 사고력을 높이는 것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미리 체험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젠 김태영 대표이사는 "웹젠과 재단의 공동 사업이 청소년 교육사업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Tag
#웹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