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 사업 수주...전 세대 테라스 적용한 단독주택
금호건설,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 사업 수주...전 세대 테라스 적용한 단독주택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수 앞바다 조망이 가능한 명품 테라스하우스 수주
전 세대(162세대) 테라스 적용으로 쾌적함 극대화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 조감도 [사진제공-금호건설]

금호건설(대표 서재환)은 전남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는 전남 여수시 소호동 945번지 일대 1만9677㎡를 대상으로 용적률 85.07%를 적용한 지하 2층~지상 4층 공동주택 10개동 162세대 및 근린생활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3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101㎡, 89㎡, 84㎡ 등 이다. 

총 공사비는 551억원으로 공사기간은 착공 후 21개월이다. 이달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는 여수 바닷가 바로 옆에 위치한다. 테라스하우스 동남쪽으로는 맑은 여수 앞바다가 펼쳐져 있고 서북쪽으로는 안심산이 위치해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망권을 자랑한다. 전 세대를 남동향 중심으로 배치해 세대 안에서 바다를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수 소호동 테라스하우스는 전 세대에 테라스를 적용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자신만의 개성대로 테라스 공간을 꾸밀 수 있어 단독형 주거의 품격을 높이고 프라이버시 확보까지 가능해졌다. 또한 테라스 공간은 전용면적과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 면적으로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자연환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단지 내부 조경은 입주민에게 휴식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숲속가든, 힐링가든, 피트니스가든 등 다양한 테마를 품고 있는 정원을 배치해 단지 어디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소호동 테라스하우스는 여수시 학동 도심 생활권 내에 위치하고 있어 기존의 주변 생활환경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디오션리조트,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여수자동차극장 등이 있어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하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상황에서 자연친화적이고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독립성을 갖춘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금호건설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