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계약 마무리..."공원품은 공세권 단지"
롯데건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계약 마무리..."공원품은 공세권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3일 1순위 청약에서 3만5625명이 접수해 강원도 역대 최고 경쟁률인 46.88대 1을 기록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 정당계약이 순조롭게 마무리됐습니다.

◆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계약 완료...부적격 일부 가구 오는 3일 계약 진행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에 따르면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 총 1305가구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한 정당계약에서 일부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대부분 계약 완료됐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부적격으로 남은 일부 가구에 대해서는 오는 3일 예비당첨자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1순위 청약에서부터 강원도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관심이 높았고, 앞서 강릉에 공급한 ‘강릉 교동 롯데캐슬’이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 잡으면서 계약도 순조롭게 이뤄진 것 같다”며, “9월 3일 진행하는 예비당첨자 정당계약이 끝나면 총 1305가구가 완판(완전판매)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 민간공원 특례사업지 내 주거 단지...단지 바로 앞 공세권 입지

강원도 강릉시 교동 일대에 들어서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 ~ 185㎡, 1305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습니다. 단지와 함께 조성되는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 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교통 여건으로는 주변 KTX 강릉역을 이용해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 40분이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7번 국도와 35번 국도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접근도 용이합니다.

영동초, 율곡초, 관동중, 강릉제일고, 강일여고 등 주변에 교육시설이 많고, 모루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깝습니다. 강릉시청, 교1동주민센터 등 행정기관과 홈플러스, 롯데 하이마트, CGV, 강릉 의료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4Bay(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거실과 주방을 맞 통풍 구조로 설계해 환기가 잘 되고, 팬트리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설계도 적용됩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