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경기 新행정타운 마지막 퍼즐"
[영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경기 新행정타운 마지막 퍼즐"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교신도시, 내년 경기도청 신청사 이전 예정
경기융합타운, 2023년 12월 완공 목표
거미줄 교통망...신분당선, 영동·용인서울고속도로
단지 인근 광교호수공원, 갤러리아百...주거 편의↑

[기자] 경기도청을 포함한 행정복합타운이 조성되고 있는 광교신도시가 수도권 대표 주거 선호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광교신도시는 완성형 신도시로 불리는 만큼 각종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습니다. 참여 정부 당시 2기 신도시로 조성된 신도시 중 하나로 녹지율을 높이고 자족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경기도청 이전을 전제로 계획된 신도시로 행정 및 법조타운을 총망라한 경기융합타운 조성 작업이 한창입니다.

경기융합타운에는 수원컨벤션센터, 수원고등법원·검찰청이 이미 입주해 있으며, 내년 이전을 목표로 경기도청 신청사의 막바지 공사가 한창입니다. 또한,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한국은행 경기본부 등 여러 관공서가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통망 역시 촘촘히 연결돼 있습니다. 2016년 신분당선 연장 개통으로 판교, 강남권 접근성이 높아졌으며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차량을 통한 광역이동도 수월합니다. 아울러, 신도시 개발계획에 따라 조성된 광교로, 창룡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는 왕복 8차선부터 14차선까지 폭넓게 구축됐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행정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광교신도시 내 주거 단지가 공급에 나서 이목이 집중됩니다.

[싱크] 김서진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준공률 99%에 달하는 광교신도시는 탄탄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 수요도 풍부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광교택지지구 내 마지막 주상복합 부지에 지어진다는 희소성과 유일한 지하철 직통 연결 예정이라는 편리함까지 지녔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교신도시는 수도권 대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한 광교호수공원이 가깝고 갤러리아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이 인접해 녹지 및 생활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싱크] 김서진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양재 강남 신사 등을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단지 지하 3층에서 연결되며 17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광역환승센터도 단지 지하 2층에서 바로 연결이 계획돼 있어서 단지에서 지하철과 광역버스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언택트 생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행정·문화·생활의 3박자와 편리한 교통망까지 더한 이 단지가 슬세권 라이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응답하고 광교신도시 마지막 퍼즐을 완성할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