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분야 신기술로 '대통령상' 수상
LG전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분야 신기술로 '대통령상' 수상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 모델이 신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자발광(自發光) 방식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가운데 하나인 마이크로 LED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2021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분야 혁신 기술로 최고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LG전자 ID사업부, CTO부문 소재기술센터, 생산기술원과 LG디스플레이가 협업해 공동 개발했습니다.

국제 광융합 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 LED산업포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LED & OLED 및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Display & Signage 제품 및 기술 △광융합 신기술 등을 포함해 총 6개 분야의 전시가 진행되며, 올해는 총 200여 개 회사가 참가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초소형 LED 소자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며 화소 역할을 하는 자발광 방식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밝고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LG전자는 디스플레이의 개별 화소를 각각 제어하는 역할을 하는 TFT(박막트랜지스터, Thin-Film Transistor) 방식을 적용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차별화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