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아티스트와 CI 다각화 콜라보...브랜드 차별화로 승부
DL, 아티스트와 CI 다각화 콜라보...브랜드 차별화로 승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DL 로고 아트웍(리루 작가) [사진제공-DL]

개인과 기업이 SNS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과 사진, 디자인, 제품 등을 담은 제작물을 생산해내면서 콘텐츠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DL은 기업 홍보 및 마케팅에서 활용되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달 4일, DL이 내놓은 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으로 표현했습니다. 

DL은 고정관념을 깨고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아트웍을 통해 여타의 기업들이 선보이는 홍보 영상과는 전혀 다른 위트있고, 유니크한 감성의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30초 내외의 짧은 형태로 알릴 것은 알리되 소비자들이 직접 찾아보고 싶을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영상 콘텐츠의 결을 잡았습니다. 

실제로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수 약 400만을 돌파하며 다양한 연령대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DL은 외부적으로는 전 세대의 소비자를 아우르며 공감의 폭을 넓혀 나가는 것은 물론,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새롭게 변화하는 DL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외연 확장에 나설 예정입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찾아보고 자발적인 팬덤이 생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접근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