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공개..."송정 도시개발사업지구 브랜드 단지"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공개..."송정 도시개발사업지구 브랜드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이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일원에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정지구는, 광주시 송정동 318-4번지 일원 대지면적 약 28만㎡ 부지에 주거 ∙ 상업 ∙ 업무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입니다.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인데다,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크게 점쳐집니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적 장점을 기반에 둔 생활 여건이 돋보입니다.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습니다. 또한, 영화관 ∙ 대형마트 등이 있는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시청 ∙ 아트홀 ∙ 문화스포츠센터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있어, 행정 인프라도 갖췄습니다.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판교까지 세 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분당선과의 연계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7정거장으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주대로 ∙ 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IC ∙ 장지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합니다. 이를 통해 서울 등 인접 도심권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의 출퇴근이 쉽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시는 준공 15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이 40%에 달하는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지역 내 갈아타기 수요가 풍부하다”며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모처럼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 간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