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금강주택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25% 추첨제’로 내 집 마련 ‘호기’
[이슈] 금강주택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25% 추첨제’로 내 집 마련 ‘호기’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TX 운정역 인접 수혜...편리한 교통에 더한 생활 인프라
공간활용성 높인 평면설계...쾌적하고 편리한 내부 구조 차별화

금강주택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에 공급하는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선보였습니다. 공급 물량 중 25%가 추첨제로 배정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에게도 당첨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후분양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현재 실물에 가까운 골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매제한도 선분양 아파트에 비해 길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 GTX 운정역 인접 수혜...편리한 교통에 더한 생활 인프라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GTX-A 운정역 예정지가 인접해 서울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입니다. 여기에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도 예정돼 있어 서울 도심을 향한 교통망도 추가됩니다. 현재 경의중앙선 야당역을 이용해 DMC와 서울역, 용산역 등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차량을 통한 광역이동도 용이합니다.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해졌으며,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시 운정IC를 통해 김포, 양주 등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이미 개설된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통해서도 일산과 마포구 등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생활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여기에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가까워 여가 및 쇼핑을 즐기기에도 편리합니다. 또한, 단지 옆에는 문화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심학산 산림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파주 운정신도시는 잇따른 대형 개발호재로 좋은 투자처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핵심 개발사업으로 꼽히는 운정 메디컬클러스터와 테크노밸리가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가 큽니다. 특히 메디컬클러스터에는 아주대학교 파주병원과 국립암센터 건립이 확정돼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 공간활용성 높인 평면설계...쾌적하고 편리한 내부 구조 차별화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세대를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또,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4룸, 2면 개방형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11자형 주방으로 시공해 같은 면적 대비 넓은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현관과 거실에는 펜트리 공간을 설치하고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틈새 공간 수납이 용이하고, 공간활용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이밖에 세대 내 자동환기 시스템과 현관 멀티클리너 기술을 도입해 쾌적한 공간 구현에도 힘썼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의 본격화로 단지 내에서의 휴식은 집을 고르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공원을 표방한 조경설계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로 쾌적함을 더했습니다. 주변으로 둘러싸인 녹지공간과 연계한 단지 내 둘레길을 비롯해 잔디마당, 생태연못 등을 조성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스크린골프가 포함된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센터, 맘스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주출입구 주변에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돼 입주민들은 단지를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