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캠코 사업재편기업 자산매각지원 시범사업 참여
한국토지신탁, 캠코 사업재편기업 자산매각지원 시범사업 참여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토지신탁 CI [사진제공-한국토지신탁]

한국토지신탁(이하 ‘한토신’)이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의 사업재편기업 자산매각지원을 위한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한토신은 캠코와 사업재편기업 자산매각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신탁시장의 현황과 특징을 공유하고, 사업이행에 적합한 구조를 연구하는 등 신탁방식을 활용한 사업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합니다.

사업재편기업 자산매각지원 사업은 정부의 2021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중 ‘시장 친화적인 기업구조조정 환경 조성’ 기조의 일환으로, 캠코는 이에 따라 사업재편 기업이 보유한 설비 등을 매입 또는 매입 후 재임대(Sale and Lease Back)하는 등 자체적인 자금조달 지원방안을 마련해 이달 말 시범사업을 개시했습니다.  

이 중 한토신은 캠코가 신탁방식을 통해 자산매각을 지원할 때 신탁재산의 수탁자로 참여하게 되며, 캠코에서 각 프로그램 대상기업으로 선정한 회사들과 연내에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기업은 신탁계약 상 수익권을 캠코에 매각하여 자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한토신은 “캠코와의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 체결은 뜻깊다”며,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면 참여기업 수 또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바, 앞으로도 캠코와 함께 사업재편에 대한 니즈가 있는 기업들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신탁방식 활용 구조의 보편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