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업부·제품간 벽 허물고 '원삼성' 만들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업부·제품간 벽 허물고 '원삼성' 만들자"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 삼성전자 제공]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사업부와 제품간 벽을 허물고 '원삼성(One Samsung)'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시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15일 삼성전자 사내 게시판에 이같은 취임 일성을 밝혔습니다. 

한 부회장은 "우리가 만들어갈 새로운 DX부문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여야 한다"면서 '원 삼성'을 강조했는데요. 그러면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고, 그 삶의 여정에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큰 목표가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간 벽을 허물고, 고객의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며 "이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상력과 가능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고객경험·멀티기기경험(CX·MDE) 센터’의 역할도 강조했는데요. 그는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의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고객이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도록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부회장은 기존 사업과 미래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그는 "폴더블폰, 네오 QLED TV 및 초대형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웨어러블, 기업간거래(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자"면서 "이번에 로봇사업화 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시켜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