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대안 떠오른 단독형 타운하우스 '인기'
층간소음 대안 떠오른 단독형 타운하우스 '인기'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의 대안처로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주52시간 근무제와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한국환경공단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 지난해 11월까지 접수된 층간소음 전화상담 건수는 4만2440건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층간소음을 방지하는 대안처로 부상하는 가운데 신규 공급 또한 이어지고 있어 주목됩니다.

'제주국제학교 아이비스127' 단지 전경 이미지 [사진제공=유탑건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일원에서는 ‘제주국제학교 아이비스127’ 타운하우스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와 가까운 약 3만㎡ 대지에 조성되는 타운하우스로 지상 3층, 21개동, 총 127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 타운하우스는 3층 단독형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일대에서는 타운하우스 ‘포레스트247’이 선착순 공급 중입니다. ‘포레스트247’는 2~3층 규모로 단독형 전원주택으로 총 24세대를 대상으로 모집 중입니다. 세대별 주차공간을 설계해 이웃간 분쟁을 줄이고자 했으며, 높은 지대를 활용해 조망권 및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는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일대에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아산’을 선보였습니다. 총 95세대로 구성되며 개별정원과 테라스 등을 갖췄습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서는 ‘수지 더 힐 138’이 공급 중입니다. 대지면적 5353㎡에 지하 1층~지상3층, 총 17세대 규모의 단독 전원주택형 타운하우스로, 6.6평에 달하는 중정 공간(서비스 면적)과 테라스 앞마당 정원이 제공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